본문 바로가기
be rich 스포츠

쿨리발리 출전할까? 토트넘 첼시 22-23 PL 2R [Preview]

by Be rich 2022. 8. 11.

토트넘 첼시 경기일정

시즌 초반 축구팬의 관심을 끌고 있는 경기가 하나 있죠. 그 경기는 바로 런던 더비, 토트넘과 첼시와의 경기입니다.

 

□ 토트넘 첼시 경기일정

일시 : 8월 15일 (월) 00 시 30분 (우리 시각)

장소 : 스탬포드 브릿지(첼시 홈, 런던)

 

중계 방송사

SPOTV ON, SPOTV NOW

 

두 팀은 22-23 PL 1R 에서 각각 승리했습니다. 토트넘은 홈에서 사우스햄튼에게 4-1 승리, 첼시는 원정에서 에버튼에게 1-0 승리를 거뒀는데요. 첫 경기에서 토트넘은 좌우측 윙백의 전진성, 첼시의 경우, 단단한 수비라는 장점을 극명하게 보여준 경기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다음 라운드 첼시 홈에서 펼쳐지는 토트넘과의 경기는 어떻게 진행될까요? 그리고 첫 경기에서 완벽한 모습을 보여준 쿨리발리는 출전할 수 있을까요?

 

자세히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쿨리발리는 출전할 수 있을까? 토트넘 첼시 프리뷰

□ 포메이션 및 출전 선수 예상

예상 포메이션
[출처] 후스코어드 닷컴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에서는 첼시의 경우 3-4-2-1, 토트넘은 3-4-3을 예상했습니다. 양 팀 모두 1R와 동일한 선수가 출전할 것으로 예측했는데요. 그러나 제 생각에는 첼시의 경우, 벤 칠웰 대신 쿠쿠렐라가 출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 1R 경기에서도 쿠쿠렐라가 벤 칠웰보다 훨씬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기 때문이죠.

 

반대로 토트넘의 경우, 에메르송 로얄 자리가 간당간당해 보이지만 마땅한 대체자가 보이진 않기 때문에 1R와 동일한 선수 구성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쿨리발리의 출전 가능성

이 경기에는 한 가지 변수가 있죠. 바로 쿨리발리의 출전 가능성입니다. 쿨리발리는 리그 단 한 경기뿐이지만 첼시 수비에서 없어서는 안 될 선수라는 것을 여실히 증명해냈습니다. 볼 커트는 물론 과감한 전진성, 도전적인 전진 패스 등 지난 시즌 뤼디거의 빈자리가 전혀 느껴지지 않을 정도였는데요.

 

그러나 쿨리발리가 1R에서 햄스트링 문제로 중도 교체되면서 다음 경기에 출전이 불확실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햄스트링 문제의 경우 짧게는 4주, 길게는 7주까지 결정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쿨리발리의 토트넘전 출전도 사실상 어렵지 않을까 하는 예상이 많았는데요.

 

다행히도 쿨리발리는 부상자 명단에는 이름을 올리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햄스트링은 쉽게 재발하기 때문에 토마스 쿠헬이 굳이 무리시키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 쿨리발리가 출전하지 못한다면 수비 쪽에서 큰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티아고 실바 또한 1R 경기 후반 고통을 호소할 만큼 부상 우려가 있는 상황에서 쿨리발리마저 없다면 손흥민-케인-클루셉스키 공격라인을 막기는 쉽지 않을 전망입니다.

 

 

토트넘 첼시 경기 승부 예측

토트넘과 첼시의 리그 2R 경기에서 도박사들은 첼시에 손을 들어주었습니다.

- 첼시 승리 혹은 무승부 배당 : 1.38

- 토트넘 승리 배당 : 3.34배

 

쿨리발리, 실바, 쿠쿠렐라의 경기 출전에 따라 달라질 것 같습니다. 만약 이 세 선수가 무리 없이 경기에 출전한다면 개인적인 생각에 첼시의 1:0 승리로 끝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예상 스코어 및 승리팀 : 1대 0, 첼시 승

- 쿨리발리 혹은 실바가 없다면? : 1대 2, 토트넘 승

 

지난 시즌 토트넘은 첼시를 네 차례 만나 4번 모두 졌는데요. 콘테의 토트넘도 3패입니다. 철저하게 당한 것인데요. 이번 시즌 첫 경기도 원정인 만큼 쉽지 않을 전망입니다. 그렇지만 지난 시즌보다 훨씬 다듬어진 경기력과 뎁스로 첼시를 한 번 잡아봤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