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 rich 스포츠

챔피언스리그 조추첨 결과! 토트넘, 나폴리 일정은?!

by Be rich 2022. 8. 26.

22-23 챔피언스리그

22/23 챔피언스리그가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오는 9월 6일과 7일 양 일간 첫 번째 조별리그 본선 경기가 치러지는데요.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더 관심받는 이유는 아마 이 두 팀 때문이겠지요.

 

바로 손흥민 선수의 토트넘김민재 선수의 나폴리 덕분입니다.

 

올 시즌은 이 두 팀의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보느라 평일 새벽에도 뜬 눈으로 TV 앞을 지켜야 할 판입니다. (기분좋은 푸념입니다.) 

 

그럼 22/23 시즌 챔피언스리그 조추첨 결과에 대해 먼저 한 번 살펴 보겠습니다.

 

 

챔피언스리그 조추첨 결과

챔피언스리그 조추첨은 26일 새벽, 1시에 시작되었는데요. 전체 조추첨은 다음과 같습니다.

 

Group A : 아약스(네덜란드), 리버풀(잉글랜드), 나폴리(이탈리아), 레인저스(스코틀랜드)

Group B : FC 포르투(포르투갈), AT마드리드(스페인), 레버쿠젠(독일), 클럽 브뤼헤(벨기에)

Group C : 바이에른 뮌헨(독일), 바르셀로나(스페인), 인터밀란(이탈리아), 폴젠(체코)

Group D : 프랑크푸르트(독일), 토트넘(잉글랜드), 스포르팅 리스본(포르투갈), 마르세유(프랑스)

Group E : AC 밀란(이탈리아), 첼시(잉글랜드), 잘츠부르크(오스트리아), 디나모 자그레브(크로아티아)

Group F : 레알 마드리드(스페인), 라이프치히(독일), 샤흐타르(우크라이나), 셀틱(스코틀랜드)

Group H : PSG(프랑스), 유벤투스(이탈리아), 벤피카(포르투갈), 마카이 하이파(이스라엘)

챔피언스리그 조추첨
챔피언스리그 조추첨

이번 시즌 조편성에서 가장 눈여겨봐야 할 조는 어디일까요? 아마 뮌헨, 바르셀로나, 인터밀란이 속해있는 Group C 일 것 같은데요. 사실상의 각 리그 최강자들이 한 조에 묶여 16강 진출을 위해 치열하게 경쟁할 것 같습니다.

 

 

토트넘, 나쁘지는 않으나 쉽지도 않다.

토트넘은 지난 시즌 유로파 리그 우승팀 프랑크푸르트가 탑시드에 있는 Group D로 들어갔습니다. 또한 호날두가 링크되어있는 스포르팅 리스본, 프랑스의 상위권 팀 마르세유와 함께 챔피언스리그를 치릅니다.

 

사실 토트넘이 리그 순위 상 가장 앞서 있지만, 클럽의 축구 스타일 상 해당 세 팀을 압도하는 경기력은 보여주지 못할 것 같습니다. 실제로 공을 완벽하게 점유할 수준이 아니기 때문에 위 세 팀에 고전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프랑크푸르트, 토트넘, 리스본, 마르세유 중 누가 1,2위를 차지하더라도 이상하지 않을 조편성입니다. 개인적으로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에서 늘 고전해왔던 토트넘이 마르세유에 이어 2위로 16강 토너먼트에 진출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나폴리, 해볼 만하다!

나폴리 입장에서는 지금까지의 경기력을 봤을 때 조별리그 1위도 노려볼만할 것 같습니다. 리버풀이 전력 상 가장 앞서 있다고는 해도 팀 자체가 매너리즘에 빠져있는 게 아닌가 할 만큼 활력이 떨어져 있고 부상자가 많습니다. 그리고 아약스의 경우 현재 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텐 하흐가 빠진 상태에서 처음 치르는 챔피언스리그다 보니 우여곡절이 어느 정도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가 예상하는 A 조의 1위는 나폴리, 2위에 리버풀 혹은 레인저스가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토트넘, 나폴리 챔피언스리그 경기 일정

□ 32강 토너먼트

Matchday 1 : 22년 9월 6/7일

Matchday 2 : 22년 9월 13/14일

Matchday 3 : 22년 10월 4/5일

Matchday 4 : 22년 10월 11/12일

Matchday 5 : 22년 10월 25/26일

Matchday 6 : 22년 11월 1/2일

 

이번 시즌 실제 경기 일정은 각 리그의 상황에 맞게 확정될 예정입니다. 또한 올해는 11월 카타르 월드컵이 있기 때문에 일정이 매우 타이트한데요. 32강 조별리그를 11월 첫째 주에 끝낼 만큼 사실상 매주 경기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수단의 선수층이 두터운 팀이 16강에 올라갈 확률이 높은데요. 그만큼 각 리그의 최상위 레벨의 팀이 더 유리해진 상황입니다.

 

올 시즌도 우리나라 두 선수가 챔피언스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보일 수 있도록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