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은평선
3기 신도시 창릉의 철도 교통을 생각하면 향후 완성될 GTX-A, 3호선, 6호선이 생각나실 텐데요. 이제 새로운 하나의 노선을 더 기억하셔야겠습니다.
국토 교통부에서는 고양 창릉 지구를 관통하는 일명 '고양은평선'에 대한 타당성 평가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했다고 전했는데요. 고양 은평선은 6호선 새절역에서 창릉 신도시를 지나 고양시청까지 지나는 총 13.9km의 광역도시철도입니다. 총사업비는 1조 4,100억 원으로 꽤 큰 규모의 철도 사업이 될 전망인데요.
고양시에는 3호선, 6호선, GTX-A, 경의 중앙선에 신설될 고양 은평선까지 철도 교통의 부자 동네가 될 예정입니다.
고양 은평선 타당성 평가, 기본계획 수립
기본계획 수립 용역은 경기도가 주관하며 국토교통부가 기본계획을 승인할 예정인데요. 23년 하반기까지는 확정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기본계획 수립은 교통수요 예측, 시설, 노선 선정, 건설 운영 계획까지 검토하고 수립할 예정입니다.
□ 개발 소개
1. 사업 절차 기본계획 수립 (경기도)
2. 기본계획 승인
3. 기본 및 실시설계
4. 사업계획 수립
5. 사업계획 승인
6. 착공 및 개통
강동 하남 남양주선
이번 발표에서는 고양 은평선과 더불어 강동 하남 남양주선 또한 예고되었는데요. 강동 하남 남양주선은 고덕강일 2 지구에서 하남을 지나 남양주 진접 2 지구까지 이어지는 18km 구모의 사업입니다.
총사업비는 2조 1억 원 규모로 고양 은평 선보다 더 큰 사업이 될 예정인데요. 특히 강동 하남 남양주선은 남양주 왕숙 신도시를 관통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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