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것만 하면 2년만에 부자가 될 수 있다. [역행자 책 리뷰]

by Be rich 2022. 8. 15.

22법칙만 따르면 부자가 될 수 있다.

이 글을 쓰는 나는 아직 부자가 아닙니다. 그러나 이 글을 자신 있게 쓸 수 있는 이유는 '자청'이라는 사람이 직접 경험한 인생의 치트키이기 때문입니다.

 

오늘 소개할 얘기는 "OO 만 하면 2년만에 부자가 될 수 있다."입니다.

여기서 OO에 들어가는 단어는 22법칙인데요. 22법칙이란 하루 2시간씩 책을 읽고 글을 쓰면 2년 안에 부자가 될 수 있다는 뜻입니다.

# 22 법칙
하루 2시간씩 2년간, 책을 읽고 글을 쓰는 행동

 

그럼 어떻게 2시간씩 2년간 책을 읽고 글을 쓰면 부자가 될 수 있는지 한 번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상의 대부분 부자들의 공통점 : 책 읽기, 글쓰기

이 글은 비록 '역행자'라는 책을 리뷰하는 것이지만 사실 대부분의 경제서적, 자기 계발서를 보면 하나 같이 공통적으로 하는 말이 책을 읽으라는 말입니다. 책은 당대 꽤나 잘 나가던 사람들의 생각과 노하우를 단 몇 시간 만에 배울 수 있는 것인데요. 특히 부자들은 자신의 브랜드를 드높이기 위해, 사업의 연속 수단으로써 책을 많이 씁니다. 그 책들 속에는 그들이 어떻게 부자에 이를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이 함축적으로 표현되어 있는데요.

 

우리는 이 책을 읽고 그저 따라 행동하기만 하면 된다는 것이 저자 '자청'의 생각입니다.

 

당신이 만약 "책만 읽는다고 어떻게 부자가 돼?, 그들은 특별한 사람이야."라고 생각한다면 당신이 관심 있어하는 분야에 대한 책 20권을 속성으로 한 번 읽어보길 추천합니다.

 

그렇게 되면 당신은 그 분야에 준 전문가가 되어 있을 것이고 이를 바탕으로 왕초보, 초보를 상대로 일명 '장사'를 할 수 있게 됩니다. 그것이 부자로 향하는 첫 번째 스탭입니다.

 

 

뇌 최적화는 근육 운동과도 같다.

역행자를 보면 뇌 최적화에 대한 문구가 많이 등장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뇌 최적화란 한 분야에 대한 지식을 뇌에 쌓아 넣는다라고 해석하면 될 것 같은데요.

 

#뇌 최적화
한 분야에 대한 지식을 뇌에 쌓는다.

자청은 이 뇌 최적화를 근육 운동에 비유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근육은 한두 번 헬스를 한다고 해서 절대 멋있어지지 않죠. 적어도 3달 이상의 운동을 해줘야 건강한 근육이 발달됩니다.

 

우리의 뇌도 근육과 다르지 않습니다. 책 한 두 권 읽었다고 똑똑해지지 않고 10권 읽었다고 사상이 바뀌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매일 2시간 2년이라는 시간을 책과 함께 한다면 우리의 뇌는 보디빌더의 몸과 같이 발달해 있을 것이라는 것이 자청의 설명입니다.

 

몸의 코어 근육을 잘 발달시켜 놓은 사람들은 어떤 운동을 해도 잘하죠. 예를 들어 봅슬레이 윤성빈 선수는 최근 여러 스포츠에 도전하면서도 상당한 실력을 보여주고 있죠. 그뿐만 아닙니다. 뭉쳐야 찬다의 전직 국가대표들은 10년 20 연한 조기축구 선수들을 단 몇 달만에 이기기도 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코어 근육을 뇌에도 발전시켜야 합니다. 향후 사업을 하거나 승진의 기회가 온다면 분명 우리가 만들어놓은 뇌의 코어 근육은 기회에 빛을 발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책을 읽고 어떻게 글을 써야 하나?

책은 다양한 종류를 읽으면 좋지만 이 책에서는 자신의 독해력에 맞는 책을 우선 고르라고 조언합니다. 헬스 입문자가 스쿼드 100kg를 절대 들 수 없듯이 독서 입문자는 절대 어려운 책을 읽을 수 없습니다.

 

우선 우리 같은 초보 입문자는 "부자의 그릇" , "장사의 신"과 같은 쉬운 책부터 시작하라고 조언합니다. 그다음 자신이 관심 있는 주제, 돈을 벌고 싶은 소재에 관해 책을 읽고 글을 쓴다면 2년 후에는 최고의 전문가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자청이 소개하는 레벨 별 도서

 

■ 레벨 1

- 부자의 그릇

- 인스타 브레인

- 장사의 신

 

■ 레벨 2

- 나는 돈이 없어도 사업을 한다.

- 부의 추월차선

- 나는 4시간만 일한다.

- 스틱 등

 

■ 레벨 3 

- 클루지

-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 정리하는 뇌 

댓글